카테고리 없음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다가가자

거인의서재 2023. 3. 18. 20:39

    최근 들어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올해는 좋은 사람을 만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여러 만남을 경험해보았다. 그러면서 내가 어떤 사람을 만나고 싶은지, 내가 어떤 사람을 만날 수 있을지, 좋은 사람을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 지 등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다. 사실 그 동안의 만남에서 내 마음에 드는 사람은 찾지 못했다. 그러다보니 내가 원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하는 약간의 회의감이 들면서 최근 며칠간 기분이 조금 가라앉아 있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어느 블로그에 올라와 있던 글을 보게 되었다. 자신이 어떻게 예쁜 아내를 만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적은 글이었다. 내용의 골자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자신감있게 이성에게 다가가야 한다는 것이었다. 사실, 조금은 통속적으로 쓰인 글이기는 했다. 아마도 커뮤니티 사이트들에 올라온 글을 퍼온게 아닌가 싶다. 그런데 이 가벼운 글을 읽고 나서 왠지 모를 자신감을 다시 얻게 되었다. 며칠 간 쳐져있었던 기분이 순식간에 회복되는 기분이었다. 기분이 나아진 이유는 나도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회복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신감을 회복한 이유는 좋은 사람을 만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다시금 떠올렸기 때문이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결국은 모든 것의 열쇠이다. 좋은 사람도 좋지 않은 사람도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어한다. 그러니 내가 좋은 사람이 되지 않으면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없다. 좋은 사람이 좋지 않은 사람을 만나고 싶어할 이유는 없다. 그리고 스스로의 가치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내 스스로가 나의 가치를 낮게 평가한다면 그 누가 나의 가치를 알아봐주고 높이 평가하겠는가. 자신의 가치를 높인 만큼 그것을 알아보고 인정해야만 한다. 나의 가치가 높아졌음에도 이를 인정해주지 않는다면, 나의 가치만큼 높은 가치를 지닌 사람을 만날 수 없다.

 

    최근 스스로의 가치에 대한 평가가 나도 모르게 조금씩 낮아졌던 것 같다. 만남이라는 것이 시간과 체력을 소모하는 일이기도 하고, 동시에 마음이 가는 사람을 만나지 못하다보니 정신적으로도 약간의 피로가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지난 1년은 그 어느때보다도 나의 가치를 많이 끌어올린 시간들이었다. 내 스스로도 이를 많이 체감하고 있었다. 그리고 시간이 갈 수록 나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알고 있다. 이걸 내가 잊고 있었던 것이다. 계속된 만남이 주는 피로감 때문에 조급함이 생겼던 모양이다. 시간은 나의 편이므로 조급해지지 말고 차분하게 계속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집중하자.

 

    여기에 더해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이다. 나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것 그리고 근거는 없더라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 것이 자신감을 만드는 원천인 듯하다. 그리고 그렇게 되었을 때, 가치가 높은 상대를 알아보고 다가갈 수 있다. 스스로의 가치를 믿지 못하고 내가 만날 수 있는 상대의 가치에 대해서 미리 한계를 짓는다면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없다. 스스로의 성공을 믿지 못하는데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짧은 블로그 글 덕분에 깨달음과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나의 가능성과 가치를 믿고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자. 그럼 반드시 좋은 짝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2023.03.18.

 

반응형